2022년 3월 9일에 개봉한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현재까지 47만 명의 누적 과객수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정보부터 결말까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기본 정보

▶개봉일: 2022.03.09

▶출연진: 최민식(이학성 역), 김동휘(한지우 역), 박병은(김근호 역), 박해준(안기철 역), 조윤서(박보람 역)

▶장르: 드라마

▶러닝 타임: 117분

▶쿠키 영상: 없음

▶OST

1) 바흐, 무반주 첼로곡 (이곡은 극 중 리학성이 자주 듣는 음악인데요, 유튜브에 바흐 무반주 첼로 조곡 1번 프렐류드를 검색해보세요!)

2) 원주율로 만든 '파이송' (극 중에 리학성과 보람의 피아노 연주를 하는 곡인데요, 역시 유튜브에 파이송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줄거리

지우는 상위 1%가 다니는 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 집이 가난했던 지우는 금수저 학생들과는 성적에서부터 격차가 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중학생 때는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었지만, 지금은 수포자로 불릴 정도이며, 담임인 김근호 (박병은)는 지우가 일반고로 가길 바랍니다.

 

그러던 어느날, 지우는 기숙사에 술을 반입하려다가 걸려 기숙사에서 쫓겨나게 되고, 그때 경비원과 인연이 닿게 되는 첫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경비원은 이학성 (최민식)으로 학문의 자유를 갈망하며 탈북한 천재 수학자입니다. 그는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살아가고 있는 거죠.

 

갈 곳 없는 지우는 경비실에서 잠을 자게 되는데, 일어나 보니 이학성이 어려운 수학 시험문제를 모두 푼 것을 보고, 그를 설득해 수학을 배우게 됩니다. 이학성은 지우에게 정답보다는 풀이 과정이 중요하다며, 입시 위주의 답 찾기보다는 과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어느 날 지우는 학성의 논문 자료를 학교에서 인쇄하게 되는데, 이때 담임은 지우가 학교 시험 문제를 유출했다는 음모를 뒤집어 씌웁니다. 원래는 담임이 시험문제를 특정 학원과 짜고 유출한 것이고, 그 사실을 알고 있던 보람이가 SNS 익명 게시판에 글을 폭로한 것인데 말이죠.

 

전학 위기에 놓인 지우를 위해, 이학성은 숨겨져 있는 본인의 신분을 밝히게 되고 지우는 누명을 벗게 됩니다. 이학성은 결국 남한과 북한 사이에서 도망쳐야 할 갈등 상황이 발생하고, 외국으로 도피하게 됩니다.

훗날 지우가 대학생이 되었을 때, 이학성이 있는 해외 연구소를 찾아가면서 둘은 재회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평가

이상한 나라의 평가는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입니다. 특히 초반부터 중반까지의 스토리 전개가 매우 신선하고,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여 높은 평가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중반 이후가 되면서 뻔한 내용이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지우는 아빠를 교통사고 읽게 되고, 이학성은 불의의 일로 아들을 읽게 되는 비슷한 유사 부자 관계와 한국 입시 현실에 대한 이야기로 쭉 이어나가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갑자기 남한과 북한과의 갈등관계가 전개되어 당황스럽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OST나 시각적인 연출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보람과 이학성이 연주하는 파이송은 크게 인기 있게 되어, 음원으로 나오게 해달라는 요청이 있을 정도 입니다.

 

편안하고 훈훈한 영화를 찾고 계시다면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